2024-04-18 17:23 (목)
순천시, 청년정책 맞춤형 청년통계 결과 공표
상태바
순천시, 청년정책 맞춤형 청년통계 결과 공표
  • 강종모
  • 승인 2021.01.05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중심의 지역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맞춤형 청년통계 활용 기대
(포스터=순천시 제공)
(포스터=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3년 주기로 실시하는 순천시 청년통계 결과를 지난해 12월 31일에 공표했다.

이번에 작성한 청년통계는 주민등록, 재산세, 기초생활보장, 고용보험, 건강보험 등 행정자료를 토대로 총 131개 항목으로 구성됐으며, 청년(만19~39세)을 기준으로 순천시 전 연령대와 비교 작성했다.

또한, 청년통계는 지난해 3월부터 11월까지 순천시를 비롯해 중앙부처, 공공기관에서 입수한 공공데이터 13종과 통계청의 국가승인통계 7종의 조사결과를 융·복합해 작성함으로써 청년정책을 위한 저비용 고효율의 맞춤형 행정통계다.

청년 인구는 지역사회 유지와 활성화를 위해 가장 중요한 계층이다.

지석호 순천시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통계는 경기침체로 인한 일자리 감소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자립과 공존을 위해 애쓰는 청년들의 모습을 통찰하고, 순천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정책개발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영호 순천시 정보통신과장은 “청년들이 지역에서 새로운 시도와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순천형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면서 “이번 청년통계는 일자리 창출 및 청년정책 수립의 소중한 기초자료가 되고, 청년들의 우수한 아이디어와 잠재력을 이끌어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년통계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정보통신과(061-749-447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