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청주시, 공공산림가꾸기·건강한숲지킴이기간제 모집
상태바
청주시, 공공산림가꾸기·건강한숲지킴이기간제 모집
  • 노승일
  • 승인 2021.01.1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이달 20일까지 공공산림가꾸기, 건강한 숲지킴이 기간제 근로자를 모집한다.
                                                
모집규모는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6명 ▲숲가꾸기패트롤 6명 ▲건강한숲지킴이 4명, ▲숲가꾸기 자원조사단 4명 등 총 4개 분야 20명이다.

지원자들은 기초체력, 산림관련 전문 지식 등 서류·면접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근로빈곤층, 장기실업자, 코로나19로 인해 실직·폐업을 경험한 자등 취업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하는 재정지원일자리 사업으로, 지자체 차원에서 안정적인 일자리를 지원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해당 일자리 종사자는 공익적 기능이 큰 산림을 보다 가치 있는 경제·환경자원으로 조성하고 생활권 주변 산림정비로 쾌적한 산림경관 제공 및 산림재해를 예방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생활권 주변 덩굴류·피해목 등을 제거해 산림을 정비하고 숲가꾸기 산물 수집을 통한 산림바이오매스 활용을 촉진하며, 청주시 지역 내 산림자원 사업 관련 DB구축을 통해 체계적 관리를 위한 행정업무를 지원할 수 있다.

근로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12월까지로 지자체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기한 내 시 산림관리과에 직접방문 또는 우편·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