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도, 1월 전통주 ‘나누우리 막걸리’ 선정
상태바
전남도, 1월 전통주 ‘나누우리 막걸리’ 선정
  • 강종모
  • 승인 2021.01.15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서 생산, 햅쌀, 천연암반수로 빚은 프리미엄 막걸리
(사진=전남도 제공)
(사진=전남도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도는 1월을 대표할 남도 전통술로 순천주조(대표 조병준)의 ‘나누우리 막걸리’를 선정했다.

막걸리의 이름인 ‘나누우리’는 나누면서 하나가 된다는 의미로, 우리쌀 소비 촉진과 판로확대를 위해 순천농협과 순천주조가 손을 잡고 만든 프리미엄 막걸리다.

막걸리에는 순천지역에서 생산된 햅쌀 100%가 주원료로 사용되며, 첨가물을 최소화해 우유처럼 하얗고 목 넘김이 부드럽다.

알코올 도수는 6%로 기분 좋은 단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톡 쏘는 청량감과 담백하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며, 숙취가 적고 트림이 나지 않아 젊은 층과 여성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홍성태 순천농협 신용상임이사는 “‘나누우리 막걸리’는 국가지정 술 품질인증을 받았으며, 제1회 대한민국 주류품평회에서 탁주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2010년 남아공월드컵 16강 대표 막걸리와 2013순천만정원박람회 공식주로 선정되는 등 술맛에 대한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고 덧붙였다.

조병준 순천주조 대표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인의 술맛을 사로잡는 막걸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강종철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농업과 함께 성장한 전통주는 단순한 술이 아니라 민족의 삶과 철학이 담겨 있고, 맛과 전통을 지켜오고 있다”며 “한 해가 시작되는 1월 나누우리 막걸리 한 잔을 나누며 풍요와 성공을 기원하고 다짐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격은 20병(1병당 750㎖) 들이 1상자에 3만원으로 전화(061-744-3161)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