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당진시 '들개 전문 포획단' 본격 운영 돌입!
상태바
당진시 '들개 전문 포획단' 본격 운영 돌입!
  • 최진섭
  • 승인 2021.01.1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들개화 된 유기견(들개) 구조로 시민안전과 동물보호
당진농업기술센터는 시민안전 및 가축 피해 예방을 위해 ‘들개 전문포획단’ 의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사진=당진시 제공)
당진농업기술센터는 시민안전 및 가축 피해 예방을 위해 ‘들개 전문포획단’의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사진=당진시 제공)

[당진=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충남 당진농업기술센터가 시민안전 및 가축 피해 예방을 위해 ‘들개 전문포획단’ 운영에 들어갔다.

‘들개화’ 된 유기견들이 당진시 전역을 돌아다니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것은 물론, 염소, 닭 등 가축 상해 및 농작물(시설) 훼손 등의 문제를 일으키고 있기 때문.

지난해 3월 발족한 들개 전문포획단은 시 의용소방대원 6명으로 구성돼 첫 해에 들개 300마리를 포획 및 구조하고 시 동물보호소에 입식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지난 15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 들개 전문포획단은 “들개 포획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지만 올해에도 더욱 안전한 방법으로 포획 및 구조해 시민안전과 농작물 등의 재산 보호에 앞장서겠다”며 “동물보호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 축산지원과 김선호 축산기술팀장은 “전문포획단이 시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 및 동물보호에 기여한다는 호평과 기대를 받고 있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들개 포획 및 구조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들개 관련 신고는 당진농업기술센터 축산지원과(041-350-4251)나 들개 전문포획단(041-352-236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