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5 18:35 (금)
진주시, 2021년 동절기 및 춘기 산불방지에 총력
상태바
진주시, 2021년 동절기 및 춘기 산불방지에 총력
  • 김상우
  • 승인 2021.01.1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진주시는 최근 건조한 날씨와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의 외부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2021년 동절기 및 춘기 산불예방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시는 산불방지 대책 기간 동안 산불 전문진화대, 산불감시초소, 산불감시 기동순찰활동 인력 166명을 산불인접지역 및 산불취약지역에 배치해 책임 구역별로 산불예방 홍보․계도 활동과 함께 산불 발생 시 초동진화 등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나가기로 했다.

산불 방지 인력은 산불발생의 주원인으로 지목되는 산림인접지역의 불법 소각 행위를 집중 감시하고 소각시설 철거, 화목보일러 사용 주택 점검, 경작지 불법 소각 단속 등 현장에서 산불 예방 활동을 수행한다.

산림과 종합상황실에서는 월아산, 망진산, 광제산에 설치된 산불 감시카메라를 상시 모니터링하는 등 산불 예방에 만전을 기해 나가고 있다.

시는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동진화를 위해 산불진화 차량 9대, 산불 및 장비 수송차량 2대 등 총 11대를 운영해 상시 순찰 활동과 초동진화가 가능하도록 대처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산불 실화자에 대한 처분이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 벌금 400만원 등 점점 처벌이 강화되고 있는 추세”라며 “우리의 생명과 재산, 소중한 산림자원을 지킬 수 있도록 산불예방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진=진주시청제공)
(사진=진주시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