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구 서구, 4년째 음식점 시설개선 지원사업 이어가
상태바
대구 서구, 4년째 음식점 시설개선 지원사업 이어가
  • 오정웅
  • 승인 2021.01.19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 씻는 시설 설치시 비용의 90%, 좌식 테이블을 입식 테이블로 교체시 비용의 50% 지원
각 사업당 최대 200만원 지원
대구 서구청 (사진=오정웅 기자)
대구 서구청 (사진=오정웅 기자)

[대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가 매장 안에 손 씻는 시설을 설치하거나, 좌식 테이블을 입식 테이블로 교체하는 음식점에게 시설개선자금을 지원한다.

테이블 교체 지원사업은 지난 2018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으며 영업주 및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아, 올해는 지원업소를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손 씻는 시설 설치지원은 주민제안사업으로써, 음식점에서의 개인 위생관리는 물론 식중독·코로나19 등 감염병 사전차단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해당 사업의 지원대상은 영업신고 후 6개월이 지난 일반음식점으로 손 씻는 시설 설치는 비용의 90%를, 테이블 교체는 비용의 50%를 지원하며, 각 사업당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된다.

단, 호프집·소주방 등 주점 형태의 일반음식점과 최근 1년 이내에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을 받았거나 현재 절차가 진행 중인 업소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일정 및 방법 등의 자세한 내용은 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한국 대구 서구청장 (사진=서구청 제공)
류한국 대구 서구청장 (사진=서구청 제공)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시설개선지원으로 음식점 이용객들의 편의 증진은 물론,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식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