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의성군, 관내 경로당 485개소 행복도우미사업 실시
상태바
의성군, 관내 경로당 485개소 행복도우미사업 실시
  • 윤진오
  • 승인 2021.01.1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행복도우미사업 통해 토탈 서비스 제공
의성군 경로당 행복도우미사업 실시 한다.(사진=의성군 제공)
의성군이 경로당 행복도우미사업을 실시한다.(사진=의성군 제공)

[의성=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등록경로당 485개소에 대해 경로당 행복도우미사업 수요조사를 지난 6일부터 실시, 2월부터 코로나19 확산 등 추이에 따라 해당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전했다.

의성군은 올해부터 경로당 행복도우미사업을 직접 운영하며, 18개 읍면을 7개 권역으로 나눠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 행복도우미 7명을 배치하며, 보건복지팀과 협력해 노인성 질환인 치매·중풍 예방, 신체·인지기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제공, 건강한 생활을 위한 건강증진교육과 소방 및 안전교육, 경로당 보조금 사용 교육, 국민건강보험공단 국가건강검진 활성화 사업 대장암 검진 홍보 및 먹지 않는 약 수거사업 등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다각적으로 더욱 촘촘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은 온택트 시대에 맞는 새로운 프로그램 운영방법 개발과 체계적인 경로당 관리를 통해 질 높은 경로당 행복도우미사업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지역 자원을 연계한 지역사회 복지 네트워크가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김주수 군수는 “경로당 행복도우미사업을 통해 경로당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며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어르신들에게 활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