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2 14:28 (화)
청송군, ‘민선7기 군정비전’ 올해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상태바
청송군, ‘민선7기 군정비전’ 올해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 윤진오
  • 승인 2021.01.2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를 향한 날갯짓, 상상실현 청송!' 분야별 6대 전략과제 추진
경북 청송군은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사진=청송군 제공)
경북 청송군은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주요업무 보고회를 가졌다.(사진=청송군 제공)

[청송=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20일부터 3일간 민선7기 군정비전을 구체화 하는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군정발전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올해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를 가진다.

청송군은 올해 군정운영방향을 ‘미래를 향한 날갯짓, 상상실현 청송!’으로 분야별 6대 전략과제를 추진키 위해 신규사업, 공약사업, 현안사업 등 군정전반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다양한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강구해 내실 있는 군정추진을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청송사랑화폐 확대 발행·유통, 소상공인 금융기관 이차보전 지원, 농민수당 지급, 품질보증제 시행, 황금사과 연구단지 조성 등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일상을 되찾는 민생경제 회복과 청송군의 주요 산업인 농업의 경쟁력 강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전선지중화 사업,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태행산 생태지질 탐방안내센터 조성사업 등 지역 특성에 맞는 행정을 펼쳐나가고,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 및 한국판 뉴딜사업 추진에 대응하기 위해 공조체계 구축이라는 구체적인 전략도 마련했다.

윤경희 군수는 “지난해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는 멈춰 서 있지 않았고, 군정 전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올해도 상상하고 꿈꾸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군정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청송’이라는 군정 비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언제 어디에서나 적극행정을 실천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