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모처럼 포근해진 날씨, 낮에는 우산 챙기세요
상태바
모처럼 포근해진 날씨, 낮에는 우산 챙기세요
  • 최진섭
  • 승인 2021.01.2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13일 전국 곳곳에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충남 천안시에는 이날 정오께 눈 대신 많은 비가 쏟아지고 있다.(사진=서다민 기자)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21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최저기온이 4~7가량 오르면서 포근한 가운데 낮부터 수도권 등을 시작으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상 5도 이상의 분포를 보이겠으며, 수도권을 비롯, 충남, 전라 서해안을 중심으로 낮부터 비가 내리다 밤(오후 6시~12시) 사이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수도권의 경우 오후 3시께 약한 비가 시작돼 오후 6시 이후 내일 새벽까지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충남권, 전라권, 경남권, 제주도에는 5~20㎜ 안팎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수도권, 강원내륙과 산지, 충북, 경북권 내륙, 서해5도 예상강수량은 5㎜ 안팎이다.

강원동해안, 경북동해안, 울릉도·독도에는 1㎜ 안팎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강원 산지 일부에는 적설량 1~5㎝ 규모의 눈이 내리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한편, 이번 비는 22일 새벽 중부지방부터 그칠 것으로 예측되며, 22일 오전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의 비가 그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