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강남구, 직원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강남구, 직원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4.02.0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클리닉·대사증후군 관리 인센티브 제공

▲ '직원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모습.(사진/강남구)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강남구가 금연클리닉, 대사증후군 관리 등 '직원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평소 과중한 업무 등으로 건강 챙기기가 쉽지 않은 직원들을 위해 구가 발 벗고 나선 것인데 혼자하기 힘든 '금연클리닉'과 간단한 검사만으로도 내 몸의 건강상태를 알 수 있는 '대사증후군 검사·관리 프로그램'이 주 내용이다.
 
구는 우선 이달에는 신청자를 받고 다음달부터 상담, 문자서비스, 보조제 지급 등으로 6개월 간 관리하고 목표달성에 성공한 직원에게는 소정의 인센티브를 지급해 성공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우선 금연클리닉은 2월 한 달간 희망자를 접수받아 6개월 동안 1:1금연상담, 금연보조제 지원 등을 통해 오는 8월31일까지 금연 성공을 목표로 진행된다.
 
금연성공 판단기준은 클리닉 등록 후 6개월이 되는 시점에 소변검사를 시행하여 니코틴이 음성이면 금연 성공으로 인정되는데 처음 시행했던 지난 해에는 44%직원이 성공한 바 있다.
 
이어 대사증후군 검사·관리 프로그램은 희망 직원을 대상으로 발견 검사를 진행하고, 검사결과에 따라 영양, 운동, 금연, 스트레스 등 개인별 맞춤상담을 실시하며 대상군별 문자서비스를 통해 수시로 대상자들에게 건강 증진을 위한 유의사항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역시 6개월 관리 뒤 재검을 실시하여 복부둘레나 혈압, 콜레스테롤 수치 등 대사증후군의 증상이 정상범주로 돌아오는 직원을 대상으로는 인센티브를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강남구는 직원들의 근무여건 향상과 건강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원 심리상담 프로그램', '구청장과의 대화' 등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힘써오고 있다.
 
이동호 총무과장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요즘 '직원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조직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