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포항시 '세대당 1명 이상 코로나19 검사' 긴급 행정명령 발령
상태바
포항시 '세대당 1명 이상 코로나19 검사' 긴급 행정명령 발령
  • 서주호
  • 승인 2021.01.2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휴게 음식업(식당·카페 등), 목욕탕 관계자는 반드시 검사
도심밀집지역인 동지역 전역 및 연일·흥해읍 주요 소재지
이강덕 포항시장은 25일 긴급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진단검사 행정명령'을 발령했다.(사진=포항시 제공)
이강덕 포항시장은 25일 긴급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진단검사 행정명령'을 발령했다.(사진=포항시 제공)

[포항=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최근 목욕탕 관련 n차 감염과 가족과 지인 간 감염이 급증함에 따라 지역 내 감염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25일 ‘코로나19 진단검사실시 행정명령’을 발령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브리핑을 통해 “지역 내 N차 감염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선제적·공격적 검사 없이는 코로나19 재 확산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피해가 더 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행정명령을 발동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정명령에 따라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도심밀집지역인 동지역 전역 및 연일·흥해읍 주요 소재지 가구당 1명 이상은 반드시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하며, 특히 전파력이 높은 20·30대가 선제적으로 받아야 한다.

또한, 최근 확진자들이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다수 발생함에 따라 온천 및 목욕탕 정기(월목욕) 종사자·이용자, 일반·휴게음식점(카페·식당 등), 이·미용업 종사자, 죽도시장 상인 등 이와 관련된 관계자는 반드시 검사를 받아야 한다.

한편 대중목욕탕의 경우 집합금지 업종에 포함되지 않지만 최근 목욕탕과 관련한 감염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105개소 영업주가 자율적으로 영업을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