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서산시 농특산물, 충남 최초 미국 온라인 쇼핑몰 뚫어!
상태바
서산시 농특산물, 충남 최초 미국 온라인 쇼핑몰 뚫어!
  • 최진섭
  • 승인 2021.01.2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태, 뜸부기 쌀 등 1억5000만원(13만불 상당)어치 1차 선적
직매장(3개소) 및 온라인 몰(3개소)에서 판매 예정
충남 서산시는 26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 주차장에서 미국 울타리USA 수출 성사 및 선적식을 개최했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는 26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 주차장에서 미국 울타리USA 수출 성사 및 선적식을 개최했다.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충남 서산시 대표 농특산물이 미국인의 입맛을 사로 잡는다.

시는 1억5000만원(13만불) 상당의 감태, 뜸부기쌀, 생강칩, 흑편강, 천일염, 생강한과 등 서산 대표 농특산물 6종이 충남 최초로 미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된다고 밝혔다.

시는 26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 주차장에서 미국 울타리USA 수출 성사 및 선적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적된 농특산물은 미국 내 울타리USA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몰 3개소와 직영매장 3개소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충남에서는 처음으로 미국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는 사례가 됐다.

시는 이에 따라 2월께 미국 울타리 USA와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수출품목을 확대하고 5월 중 서산 전용 판매코너 설치 등을 위해 MOU를 체결할 계획이다.

맹정호 시장은 “충남 최초로 미국 온라인 쇼핑몰에 수출길을 연 뜻깊은 날”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다양한 해외 판로를 개척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관내 16개 농특산물 생산농가를 지원해 대만, 중국, 일본 등 해외로 224억원 상당의 젓갈, 채소 등 농특산물을 수출했으며, 호주, 뉴질랜드 등 해외 농특산물 판촉행사를 통해 1억2000만원의 판매실적을 달성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