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순천시, 코로나19 극복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실시
상태바
순천시, 코로나19 극복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1.01.26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 보건소(소장 양선길)는 지난 25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수급난을 극복키 위해 순천시청 정문 앞에서 적십자사 혈액원 버스를 이용해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을 실시했다.

이번 헌혈에 시민과 순천시청 공무원 45명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아름다운 헌혈에 동참했다.

우리나라 현재 혈액 보유량은 적정 혈액보유량인 닷새분보다 적은 나흘분을 보유 중으로, 순천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생명나눔 헌혈행사를 마련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에 따라 마스크 착용, 발열검사와 손 소독 등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실시했다.

순천시는 그동안 헌혈 장려를 위해 조례 제정 및 정기적인 단체헌혈 실시 등 혈액사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시민의 자발적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앞으로 ‘순천시 헌혈추진협의회’를 구성해 지역사회 중심의 안정적인 헌혈자원 확보방안 등을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양선길 순천시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부족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데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 헌혈에 참여한 직원 및 시민들께 감사하고 앞으로도 헌혈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