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유은혜 "유치원·초등 저학년·특수학급 우선 등교, 학교 일상 회복 총력"
상태바
유은혜 "유치원·초등 저학년·특수학급 우선 등교, 학교 일상 회복 총력"
  • 서다민
  • 승인 2021.01.2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사진=교육부 제공)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6일 "유아나 초등 저학년, 특수학급의 학생들은 우선 등교를 하도록 교육청과 긴밀히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2021년 교육부 업무보고 브리핑에서 "올해 교육부의 첫 번째 정책 목표는 학교의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교육부는 이를 위해 학교 현장에 대한 방역지원을 강화키로 했다. 또 2021학년도 학사운영 방안도 마련하고 있다고 했다.

다만 전 학년, 학생들이 전면 등교를 할 수 있는 시기는 지역사회의 감염위험 정도나 국민 백신접종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야 한다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또 "학교 일상이 회복되도록 방역과 학습권 보장을 위해 과밀학급을 해소해 나가겠다"며 "주요 과밀학급 지역을 중심으로 학교의 신·증설이나 통합구역 조정 등을 통해 학생 배치 계획을 재수립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학생들의 정서와 돌봄, 복지 영역도 더 세심하게 챙기겠다"며 "전문가의 지원과 상담교사 배치를 확대하고 대면·비대면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더불어 "학교의 일상회복을 지원키 위해 원격수업의 질을 확실하게 높이고 인프라 구축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며 "올 상반기 내 역대 최대 규모인 전국 초·중·고등학교 약 25만개의 일반교실에 기가급 무선망을 구축하고 교사들이 손쉽게 수업자료를 만들 수 있도록 제작 플랫폼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