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울시, 85㎡ 이하 다가구·다세대주택 1500호 매입
상태바
서울시, 85㎡ 이하 다가구·다세대주택 1500호 매입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4.02.0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서울시는 6일 올해 전용 85㎡ 이하 다가구·다세대주택 1500호를 매입해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 1∼3인 이상 가구와 대학생에게 임대주택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다양한 임대주택 유형 도입 및 임대주택 8만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서울시는 2012년부터 매년 기존 다가구·다세대 주택 1500호를 매입해 임대주택으로 공급한 바 있다.

서울시(SH공사)는 오늘부터 매입완료시까지 수시로 25개 자치구와 SH공사에서 매도 희망자의 신청을 접수한다.
 
SH공사는 사전 현장조사를 통한 입지여건 및 조건이 양호한 주택을 매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건설업체 등이 참여할 수 있도록 주택매입 사업설명회를 지난 1월28일 개최, 향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건축예정(중)인 주택매입 추진으로 건축 초기부터 주요공정에 대한 입회로 매입주택 품질확보와 맞춤형 임대주택으로 공급한다.
 
이번에는 공동취사 등 주민 스스로 주제를 정해 이웃세대와 정겹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춘 주택도 시범적으로 매입해 '셰어하우스형 임대주택'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 전체 매입량의 10%에 해당하는 150호는 대학생 기숙사 형태로 매입해 대학생들의 주거비부담을 경감시킬 계획이다.
 
매도 희망자는 SH공사 홈페이지(www.i-sh.co.kr)에 있는 매입신청서와 토지이용계획 확인서, 건축물 및 토지대장 등을 구비해 기간 내 직접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매입신청을 접수한 주택에 대한 매입여부 결정은 매입선정심의위원회에서 매입기준, 입지여건, 주택품질, 우선순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매입여부를 결정, 매입이 결정된 주택은 SH공사와 매입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서울시는 양질의 다가구·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매입함으로써 지역별 수요에 맞춘 임대주택을 확보하여 입주자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