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홍성군, ‘챗봇’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상태바
홍성군, ‘챗봇’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최진섭
  • 승인 2021.02.0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홍성군이 카카오톡 민원상담 ‘챗봇’을 활용해 스마트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이 카카오톡 민원상담 ‘챗봇’을 활용해 스마트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홍성군 제공)

[홍성=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무엇이든 말해주는 ‘챗봇’을 아시나요?”

충남 홍성군이 카카오톡 민원상담 ‘챗봇’을 활용해 스마트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일 군은 카카오톡채널 홍성군청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를 통해 민원, 행사안내, 관광지 안내, 지도, 유튜브 및 미디어 제공 등을 24시간 제공,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챗봇 서비스 개시와 함께 3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참여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벤트 참여방법은 카카오톡에서 홍성군 혹은 홍성군청 채널을 검색하고 채널추가 후 이벤트 참여라는 챗봇 대화를 시행한 뒤 홍성군청 홈페이지(www.hongseong.go.kr) 이벤트 게시판에 인증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정동규 홍보전산담당관은 “이번 이벤트로 홍성군청 홈페이지와 홍성군청 채널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챗봇 서비스를 통해 군에서 시행하는 각종 사업 및 행사를 신속하게 전달하며 군민과의 소통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26일 홍성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