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4:48 (화)
아산시, 시민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한다!
상태바
아산시, 시민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한다!
  • 한미영
  • 승인 2021.02.03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지원 행정안전국장 시정브리핑(사진=아산시 제공)
아산시 유지원 행정안전국장이 시정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아산시 제공)

[아산=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충남 아산시가 시민안전망 강화정책으로 한걸음 다가가는 시민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3일 유지원 행정안전국장은 비대면 시정브리핑을 통해 주민들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행정서비스로 시민만족도를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시가 추진하는 2021년 시민안전망 강화정책의 주요사업으로 시민들 스스로 안전에 대비할 수 있는 안전신분증을 제작·보급하고, 대피요령 영상, 생명대피 안내지도를 제작 보급해 안전문화운동을 확산할 계획이다.

또 시민 안전보험을 최대 2000만원까지 보장을 확대하고, 둔포2지구와 장재지구에 재해예방 정비 사업을 추진해 자연재해로 인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안전망을 확보할 수 있는 시민 안심귀가 서비스 이용 홍보를 확대하고,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과 스마트 선별관제 시스템을 확대한다.

더불어 주민자치기반 강화를 위한 시민 체감형 자치분권의 과제 발굴 및 콘테스트를 추진하고, 주민참여예산제 확대, 소규모 공공시설 긴급정비 공사를 추진하는 등 주민참여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이밖에도 주민만족 행정서비스를 위해 행정복지센터 내에 찾아가는 공유재산 상담소와 세입세출외현금 가상계좌 납부시스템 구축, 알기 쉬운 주민 결산보고서 발간,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운영 및 민원통역서비스 등 시민 이용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지원 행정안전국장은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적극적인 현장 행정을 통해 시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