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충남보건환경연구원, ‘멘토-멘티’ 결연식 개최
상태바
충남보건환경연구원, ‘멘토-멘티’ 결연식 개최
  • 최진섭
  • 승인 2021.02.0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신규 직원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돌입
충남보건환경연구원은 9일 연구원에서 신규 연구직 직원을 대상으로 ‘멘토-멘티’ 결연식을 가졌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보건환경연구원은 9일 연구원에서 신규 연구직 직원을 대상으로 ‘멘토-멘티’ 결연식을 가졌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충남보건환경연구원은 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방안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에 돌입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9일 연구원에서 신규 연구직 직원을 대상으로 ‘멘토-멘티’ 결연식을 갖고, ‘2021년도 보건환경연구원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발령 연구직 공무원 19명이 오는 12월까지 선배 직원과 1대1 결연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첫 시작으로 민원인에 대한 전화응대, 친절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원상담 기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멘토는 향후 업무 노하우를 전수하고, 불편사항 상담 등 자율적인 멘토링 활동을 통해 신규 직원의 업무 역량 능력을 키워주고,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보건환경연구원은 향후 우수한 멘토-멘티 팀을 선발해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선후배 간 격의 없는 소통으로 바람직한 조직문화를 형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최진하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신규 직원들이 처음 접하는 직장 분위기에 순조롭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선배 직원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역량을 키우고, 성장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환경연구원은 앞서 코로나19 확산과 대기환경 오염 심각성에 따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력을 확충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