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음성군, 수소에너지 거점 도시로 부상
상태바
음성군, 수소에너지 거점 도시로 부상
  • 정수명
  • 승인 2021.02.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충북도·하이넷, 수소충전소 구축사업 MOU 체결
(왼쪽부터)조병옥 음성군수와 유종수 수소에너지네트워크 대표이사, 이시종 충북지사 18일 충북도청에서 수소충전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음성군청 제공)
(왼쪽부터)조병옥 음성군수와 유종수 하이넷 대표이사, 이시종 충북지사는 18일 충북도청에서 수소충전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음성군청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이 수소에너지 거점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음성군과 충북도는 18일 충북도청에서 수소에너지네트워크㈜(하이넷)와 수소충전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조병옥 음성군수, 유종수 하이넷 대표이사가 참석해 수소충전소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충북도와 음성군은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수소충전소·수소차 보급 확대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하이넷은 수소충전소 구축·운영을 책임지고 안전한 충전소 관리와 수소공급을 맡는다.

하이넷은 수소충전소 설치를 위한 특수목적법인으로 오는 23일 한국자동차환경협회의 ‘수소충전소 설치 민간자본보조사업’을 신청하고, 최종 선정되면 국비 15억원과 자부담 15억원 등 30억원을 투입해 충북혁신도시 인근 부지에 수소충전소를 설치할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미세먼지 없는 대기환경을 조성하고 탄소중립 사회로 가기 위해 친환경 자동차인 수소차의 보급 확산은 현 시기에 주된 과제”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수소충전 기반시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군민들이 편리하게 수소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