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2 18:21 (목)
충북교육청, 인공지능 수학 과목 신설
상태바
충북교육청, 인공지능 수학 과목 신설
  • 오효진
  • 승인 2021.02.1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수학 선도 교원 연수, 교수·학습자료 개발
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18일 교육과정 일부 개정안에 따라 올해 2학기부터 고등학교 수학 교과과정에 ‘인공지능 수학’ 과목이 신설된다고 밝혔다.

기존 고등학교 수학 교과는 공통 과목인 ‘수학’, 선택과목인 일반 선택(수학Ⅰ, 수학Ⅱ, 미적분, 확률과 통계)과 진로 선택(실용수학, 기하, 경제수학, 수학과제 탐구)으로 이루어졌다.

2학기부터는 진로 선택과목에 ‘인공지능 수학’ 과목이 추가되어 선택과목이 총 5개가 된다.

학생들은 공통 과목 ‘수학’을 이수한 후 ‘인공지능 수학’ 과목 선택이 가능하다.

인공지능 수학 과목은 ▲인공지능과 수학 ▲자료의 표현(텍스트, 이미지 자료 표현) ▲분류와 예측(자료의 경향성) ▲최적화(의사결정)로 내용 체계가 구성된다.

도교육청은 학생의 진로·적성에 따른 과목 선택권 확대를 위해 선도 교원 연수를 통해 교수·학습자료 개발과 수학교사 교과 전문성 신장에 노력하고 있다.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 ‘인공지능 수학’ 선도 교원 연수를 통해 2학기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에 대비할 계획이다.

‘인공지능 수학’ 교육과정 학습동아리 네트워크 구축과 공동연구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자료도 개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동영 학교혁신과장은 “많은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고, 미래 사회의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수학교사 동반성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