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당진시, ‘할말이슈’ 올해도 지속 운영
상태바
당진시, ‘할말이슈’ 올해도 지속 운영
  • 최진섭
  • 승인 2021.02.1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 관련 시민들의 자유로운 의견 개진
충남 당진시는 시민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듣는 ‘할말이슈’ 운영을 올해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사진=당진시 제공)
충남 당진시는 시민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듣는 ‘할말이슈’ 운영을 올해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사진=당진시 제공)

[당진=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충남 당진시가 시민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듣는 ‘할말이슈’ 운영을 올해도 이어간다.

시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기획한 찾아가는 시민발언대 ‘할말이슈’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당진형 주민자치’를 첫 주제로 지난 18일 당진3동 행정복지센터와 19일 신평면 행정복지센터 두 곳에서 시작했으며, 오는 11월까지 매월 2회 이상 운영될 예정이다.

다음 달에는 여성의 전당을 방문해 시민발언대 ‘할말이슈’를 운영할 예정이며, 참여방법 등의 관련사항은 홍보소통담당관 시민소통팀(041-350-3178)으로 문의하면 된다.

발언 내용은 관련 부서에 전달돼 사업추진에 반영될 수 있도록 활용하고, 당진시청 홈페이지 ‘열린시장실-할말이슈’ 및 당진사랑 소식지에 인터뷰 내용을 게시해 많은 시민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기종 홍보소통담당관은 “시정홍보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시민들이 적극 참여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 공감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홍보소통담당관에서는 시민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비대면 시대에 발맞춘 온라인 소통 ‘랜선토크’와 오프라인 홍보인 ‘현장에서 만나다! 당진시장이 갑니다!’ ‘찾아가는 시민소통·공감 톡톡’을 병행해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