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충남교육청, AI교육으로 전국 교육 선도한다!
상태바
충남교육청, AI교육으로 전국 교육 선도한다!
  • 최진섭
  • 승인 2021.02.1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AI융합교육 중심고등학교 현판 제막식 열고, AI교육 선도 다짐
충남교육청은 19일 천안오성고등학교에서 인공지능(AI) 융합교육 중심고등학교 현판 제막식을 열고, 올해 충남 AI교육의 서막을 알렸다.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은 19일 천안오성고등학교에서 인공지능(AI) 융합교육 중심고등학교 현판 제막식을 열고, 올해 충남 AI교육의 서막을 알렸다.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충남교육청이 AI융합교육 중심고등학교를 거점으로 AI교육을 더욱 확산해 나간다는 의지를 밝혔다.

도교육청은 19일 천안오성고등학교에서 인공지능(AI) 융합교육 중심고등학교 현판 제막식을 열고, 올해 충남 AI교육의 서막을 알렸다.

교육청은 현재 논산대건고, 천안오성고, 천안월봉고 등 3개 학교를 AI융합교육 중심고등학교를 선정해 운영 중이며, 올해는 1개 학교를 추가로 선정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선정 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생부터 2023년까지 전체 교과 수업의 15% 내외를 인공지능 관련 과목으로 편성해 운영하게 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등의 기초·기반 교육에 대한 시대적, 사회적 요구 증대에 따라 AI융합교육 중심고등학교는 고교 단계에서 이와 관련된 인재 양성 교육기회를 제공한다“며 ”일반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선정해 교육청 차원의 다양한 지원이 이뤄지며, 주변 학교에 AI교육이 확산될 수 있도록 거점 역할도 수행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는 전국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했던 충남 AI교육이 더욱 도약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AI융합교육 중심고등학교를 거점으로 AI교육을 더욱 확산해 미래사회에 대비한 충남 학교 만들기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해 준비 단계로 인공지능 융합교육실을 새롭게 구축하는 등 신입생 교육과정 준비에 주력해 온 충남교육청은 AI·SW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해 온 결과, AI·SW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관련 대학 진학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