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2 18:41 (화)
문 대통령 "4차 재난지원금, 3월중 집행…정부, 추경 신속 편성"
상태바
문 대통령 "4차 재난지원금, 3월중 집행…정부, 추경 신속 편성"
  • 서다민
  • 승인 2021.02.22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4차 재난지원금과 관련 "정부는 추경을 신속히 편성하고 국회의 협조를 구해 가급적 3월 중에는 집행이 시작될 수 있도록 속도를 내달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피해계층 지원과 저소득 취약계층 보호, 고용위기 극복 등을 위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며 최대한 폭넓고 두텁게 지원되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오는 26일부터 시작되는 코로나19 백신과 관련해서는 "요양병원과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 등 우선순위에 따라 신속하고 안전하면서도 체계적으로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도록 할 것"이라며 "백신 접종이 시작되더라도 방역에는 한 치의 소홀함도 없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거리두기 단계를 다시 강화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지 않아야 한다"며 "경각심을 잃지 말고 방역수칙 준수에 모두 힘을 모아 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도 최근 코로나19가 집단 발병하고 있는 사업장과 시설에 대해 집중 점검을 실시하는 등 확산세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다음 주부터 초·중·고 등교수업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더욱 긴장감을 갖고 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