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4 18:30 (수)
충남도 젊은 감성, 중국서 먹혔다!
상태바
충남도 젊은 감성, 중국서 먹혔다!
  • 최진섭
  • 승인 2021.02.2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청운대, ‘브랜드 충남 대중국 SNS 홍보 프로젝트’ 돌입
지역 대학생 주도 월별 영상 제작…틱톡·교류 기관 누리집 게재
충남도는 올해 청운대와 관·학 연계 지역 상생을 위한 ‘브랜드 충남 대(對) 중국 사회관계망(SNS) 홍보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올해 청운대와 관·학 연계 지역 상생을 위한 ‘브랜드 충남 대(對) 중국 사회관계망(SNS) 홍보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젊은 감성을 담은 충남도 내 대학생들의 감성 영상이 중국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남도는 올해 청운대와 관·학 연계 지역 상생을 위한 ‘브랜드 충남 대(對) 중국 사회관계망(SNS) 홍보 프로젝트’에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매달 최신 트렌드와 기법을 활용한 주제별 홍보 영상을 제작해 중국 현지 사회관계망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추진되며, 기획부터 촬영, 편집, 활용 등 모든 과정에 청운대 재학생 10명이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프로젝트 첫 번째 영상인 1월 영상은 도내 주요 관광지와 시설, 기관에 대한 소개를 주제로 ▲도청(홍성) ▲수덕사(예산) ▲독립기념관(천안) ▲안면도(태안) ▲궁남지(부여) 등을 담았다.

1월 영상은 지난달 28일 중국 최대 사회관계망인 틱톡(Tiktok)에 게재한 지 보름 만에 구독 수 5149회, 팔로워 1015명을 기록하는 등 성과를 나타낸 것으로 집계됐다.

이어 3·1절에 맞춰 지역 독립운동사(史)를 주제로, 도내 대표적인 독립운동가 유관순 열사의 이야기를 2월 영상으로 제작 중이며 3월에는 충남태권도협회와 함께 ‘태권도 충남’ 영상을 제작해 지역의 역동적인 매력도 보여줄 예정이다.

제작 영상은 틱톡 게재 외에도 도의 교류지역인 중국 13개 성정부에 전달, 다양한 현지 네트워크를 통해 홍보 효과를 증대시킬 계획이다.

홍만표 국제통상과장은 “이번 홍보사업은 지역 브랜드 가치를 향상하는 동시에, 지역 대학생의 역량을 강화하는 일거양득의 프로젝트”라며 “먼저 공개한 1월 영상은 최근 트렌드에 부합하는 젊은 감성이 돋보인다는 호평을 받고 있으며 지역 대학생들이 전문성과 세계적인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1월 충남 소개 영상은 지난 9일 주한중국대사관이 주최하고, 한중문화우호협회가 주관한 ‘한중 청소년 사회관계망 영상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