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5:41 (금)
서울상수도연구원, 시민 관점의 연구과제 공모
상태바
서울상수도연구원, 시민 관점의 연구과제 공모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4.02.0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서울시 상수도연구원이 시민과 함께하는 연구과제를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응답하라 상수도연구원! 물 관련 시민 궁금사항 찾습니다'란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시민들이 평소 물에 대해 궁금해 했거나 연구했으면 하는 주제를 공모해 시민들의 실생활에 유용한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들의 실생활에 꼭 필요한 연구를 수행하고 시민과의 소통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이 직접 제안한 연구과제는 상수도연구원의 물 관련 단기 연구과제로 선정해 추진할 예정이다.
 
공모주제는 ▲한강 물에 관한 사항 ▲물 만드는 과정에 관한 사항 ▲수돗물이 가정에 도달하는 과정과 수도꼭지에 관한 사항 ▲생활 속의 물(생수, 정수기물 등) ▲쓰고 버리는 물에 관한 사항 등 크게 5개 분야로,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평소 궁금해 했거나 연구하고 싶었던 주제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시민들의 자유로운 제안을 받기 위해 5개 분야 외에도 물과 관련된 비교정보, 생수, 욕조물, 정수기물, 설거지물 등 물에 관한 모든 주제에 대해 응모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달 28일까지 서울시 시민제안창구인 천만상상 오아시스(http://oasis.seoul.go.kr)와 상수도연구원 이메일(o8080@seoul.go.kr) 또는 우편, 직접방문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