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군위군의회 "군위군, 대구 편입추진 촉구"
상태바
군위군의회 "군위군, 대구 편입추진 촉구"
  • 윤진오
  • 승인 2021.03.10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군의회, 대구 편입추진 촉구 위한 대구시장 면담 가져
경북 군위군의회는 대구시 편입추진 촉구를 위해 권영진 시장과 면담을 가졌다
경북 군위군의회는 대구 편입추진 촉구를 위해 권영진 대구시장과 면담을 가졌다.(사진=군위군의회 제공)

[군위=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군위군 대구시편입추진특별위원회(위원장 박운표) 및 통합신공항이전 특별위원회(위원장 홍복순)는 지난 9일 오전 권영진 대구시장을 만나 군위군의 대구 편입추진을 촉구했다.

특히, 참석한 의원들은 현재까지 군위군민들의 희생을 간과해서는 안 되며 대구시 편입이 조속히 이행될 수 있도록 추진해달라고 했다.

군위군 대구시편입추진특위 박운표 위원장은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은 군위군민이 단독후보지에서 공동후보지로 마음을 돌린 결정적인 계기가 된 것으로 군위군민의 관심이 쏠려있으나 진척이 없어 지역주민의 우려가 크다”며 권영진 시장의 의견을 물었다.

이에 권영진 시장은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 등 공동합의문은 시기를 모면하려고 도지사와 시장이 그냥 사인한게 아니다. 대구·경북 시도민의 뜻을 모아 합의된 것인 만큼 약속은 지켜 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권 시장은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특별법 좌초에 대해서도 우리는 군 공항이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부지가 결정됐고, 이제 건설은 군 공항은 군 공항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민간공항은 공항 시설법에 따라 추진할 것이다. 그 절차대로 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