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6:48 (월)
인천 서구 검단동, 새봄맞이 준비 한창
상태바
인천 서구 검단동, 새봄맞이 준비 한창
  • 구봉회
  • 승인 2021.03.1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 검단동이 11일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사진=서구 제공)

[인천=동양뉴스] 구봉회 기자 = 인천 서구 검단동 행정복지센터는 봄을 맞아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을 만들고자 지난 11일 민관이 함께하는 대청소를 펼쳤다.

검단동은 3월 한 달간 대대적인 환경정비 캠페인을 통해 ‘깨끗한 도시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마전지구, 검단출장소와 검단중학교 인근 등 검단동 내 청소 취약지역 세 곳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담배꽁초, 일회용 컵 등 생활 쓰레기 정비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 홍보 ▲음식물 쓰레기 제로 캠페인 등 환경정비 전반에 관한 내용이 포함됐다.

손진승 동장은 “주민과 함께하는 환경행사를 통해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주인의식을 가지고 깨끗한 검단동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검단동은 3월간 환경정비 캠페인을 진행해 ▲생활폐기물 수거 체계 변경 ▲폐기물 교환사업을 통한 종량제봉투 무상제공 ▲재활용 전용봉투 무상지급 등을 상가와 빌라에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무단투기 단속 및 계도를 적극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대청소에는 검단동 직원을 포함해 주민자치회, 방위협의회,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지도위원회 6개 단체원 등 총 50여 명이 참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