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경주시-광복영농조합법인-경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이사금쌀 공급·판매 MOU 체결
상태바
경주시-광복영농조합법인-경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이사금쌀 공급·판매 MOU 체결
  • 윤용찬
  • 승인 2021.03.1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주시 제공)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동양뉴스] 윤용찬 기자 = 경북 경주시는 15일 경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및 미곡류 전문유통기업인 광복영농조합법인과 지역에서 생산된 '이사금' 쌀의 안정적인 공급과 판매를 위한 상생협력 MOU를 체결했다.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MOU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경주통합 주관농협인 최덕병 안강농협 조합장, 광복영농조합 전병순 대표가 참석해 쌀의 안정적인 공급과 판매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

이날 MOU 체결에 따라 올해 광복영농법인의 이사금쌀 납품물량은 3000t(약 70억원)정도로 추정하고, 이는 경주시 전체 쌀 생산의 8%에 해당된다.

경주통합 농협쌀공동사업법인 주관 안강농협은 1만3000여㎡ 부지에 저장능력 2만5000t, 가공능력 1만5000t 규모의 시설을 설치해 전국 최고의 고품질 쌀 생산체계를 구축, 연간 1만t의 경주지역 쌀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한편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광복영농조합법인은 국내 최대의 미곡류 도정 및 유통회사로 연매출이 1100억원에 이르는 견실한 중소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사금쌀은 천년고도 경주의 맑은 물과 비옥한 옥토에서 생산한 밥맛 좋은 쌀로 지난해에 경북우수농산물브랜드상표(쌀)로 지정된 바 있는 우수한 쌀"이라며 "이번 MOU 체결이 이사금쌀의 안정적인 생산과 공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