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06 (목)
충북교육청, ‘행복성장 진로진학 스토리’ 발간
상태바
충북교육청, ‘행복성장 진로진학 스토리’ 발간
  • 오효진
  • 승인 2021.03.1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별 맞춤형 진로진학 지도사례를 한눈에
행복성장 진로진학 스토리 책자(사진=충북교육청 제공)
행복성장 진로진학 스토리 책자(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15일 도내 고교별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별 맞춤형 진로진학 지도사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행복성장 진로진학 스토리’ 책자를 발간했다.

도내 고교 중 31곳(일반계고 21교, 특성화고 7교, 특목고 3교)가 참여했다. 오는 2022년까지 3개년 간 전 고교 94개곳(특수학교 10교 포함)를 대상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1월 고교 미래교육 한마당을 통해 미래인재육성 8개 모델을 선포하고 모든 학생들이 창의융합형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연하고 개방적인 교육과정을 추구해왔다.

‘행복성장 진로진학 스토리’는 학교교육과정 속에서 다양한 꿈을 키워가고 있는 충북 미래인재들의 성장스토리를 담은 책이다.

책자 제작에 참여한 장소연 교사(서전고)는 “도내 고등학교의 학생 중심 맞춤형 교육과정과 학생들의 주도적 성장 과정을 정리해 충북교육의 미래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책 속에 담긴 하나하나의 성장스토리가 충북 미래인재의 꿈으로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종홍 충북교육청 정책기획과장은 ”‘행복성장 진로진학 스토리’는 충북교육공동체의 배움과 성장에 관한 이야기이다“ 며 ”충북교육의 인재들이 주도성을 가지고 꿈을 향한 다양한 길을 마음껏 찾아 나갈 수 있도록 학생을 중심에 두는 사람 중심 미래교육 실현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