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의성군 창업허브센터 '청년들의 꿈을 키우다'
상태바
의성군 창업허브센터 '청년들의 꿈을 키우다'
  • 윤진오
  • 승인 2021.03.1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 창업허브센터 지상 4층, 연면적 994㎡ 규모
연간 2000만원의 사업화자금과 창업아카데미, 맞춤형 멘토링 지원
지난달
경북 의성군 창업허브센터가 지난달 24일 개소했다. (사진=의성군 제공)

[의성=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의성군에는 다양한 청년들이 꿈을 키우는 창업허브센터가 있다. 이 곳엔 전국의 다양한 청년들이 입주해 각자의 꿈을 이루기 위해 분주히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준공된 의성군 창업허브센터는 지상 4층, 연면적 994㎡ 규모의 건물로, 1층은 개방형 공간으로 마련했고, 2층은 입주자 맞춤 창업공간, 3~4층은 기숙공간으로 조성되고 개방형 공간은 지역 주민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주민들과의 화합을 유도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센터에 입주한 황용구 참가자는 “기숙공간과 사무공간이 함께 있어 청년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창업할 수 있다”며 “사업을 한층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센터에 입주한 청년들은 지난해 신청한 62팀 중 선정된 6팀이며, 곤충 사육시스템, 미니드론축구, 영화제작 캠프운영 등 쟁쟁한 아이템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 “현재 우리 군은 창업허브센터 뿐만 아니라 청년커뮤니티 공간, 청년키움지원센터 등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공간을 조성하고 있다”며 “청년들의 유입과 안정적인 정착에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정된 창업팀은 개소식 이후 창업지원에 대한 사업설명회, 연간 추진계획 발표 등 사업을 준비하는 데 철저를 기하고 있다. 오는 18일 창업지원 오리엔테이션 후에는 연간 2000만원의 사업화자금과 창업아카데미, 맞춤형 멘토링 등 추가 창업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