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서천군, ‘가상현실 스포츠실’ 개관
상태바
서천군, ‘가상현실 스포츠실’ 개관
  • 한미영
  • 승인 2021.03.2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시초초등학교, 가상현실(VR) 스포츠실 개관(사진=서천군 제공)
서천군 시초초등학교가 가상현실(VR) 스포츠교실을 개관했다. (사진=서천군 제공)

[서천=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충남 서천군 시초초등학교가 가상현실(VR) 스포츠교실을 개관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개관한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공동 주관한 공모사업에 시초초교가 선정돼 총사업비 6000만원을 투입해 시설을 조성했다.

체험관은 스포츠와 과학을 결합한 콘텐츠를 제공해 실내에서 체력을 기를 수 있는 스포츠교육 시스템으로 총 20여 가지 종목으로 구성됐다.

특히 양궁 ,축구, 농구, 볼링, 핸드볼, 컬링 등 20여 가지의 다양한 스포츠를 VR로 생동감 넘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학생의 신체를 센서로 포착해 다양한 스포츠게임 및 댄스놀이를 탑재한 모니터형 스포츠기기도 설치돼 있어 학생들의 반응이 뜨겁다.

학부모 A씨는 “그동안 바깥활동을 많이 하지 못했는데 VR로 실내에서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어 아이가 무척 흥미를 보인다”고 말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가상현실 스포츠실 개관으로 학생들이 미세먼지 등 날씨에 상관없이 실내에서 자유로운 체육활동이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 가상현실 스포츠실이 체육에 취약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체육활동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