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고흥군, 여성 취·창업 운영
상태바
고흥군, 여성 취·창업 운영
  • 강종모
  • 승인 2021.03.3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은 지난 23일 ‘꽃꽂이 원데이 클래스’를 시작으로 경력단절여성 및 결혼 이주여성 등 150명을 대상으로 한식조리기능사, 운전면허, 아로마테라피 등 9개 과정을 순차적으로 개강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 여성들의 수요조사를 거쳐 선호하는 과정으로 수강생을 모집·운영하며 특히, 지난해 시범 운영한 나를 가꾸는 원데이 클래스 과정으로 꽃꽂이, 마카롱만들기 등이 젊은 여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어, 올해도 꽃꽂이를 포함한 4개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고흥군은 지난 2011년부터 지금까지 경력단절 농어촌 여성의 능력개발과 경제적 자립능력 기반을 통해 건강한 가정과 여성이 행복한 고흥을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요양보호사 자격취득, 커피바리스타 등 75개과정 1309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한편, 여성지원센터에서는 ▲공동육아나눔터 ▲조손이 함께하는 놀이방 ▲장난감 대여·나눔터 ▲행복나눔가게 ▲취업상담·연계 ▲여성단체 활성화 지원 등 가족·여성·보육 등 복합문화 공간으로 역할을 충실히 다하고 있어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상반기에 여성지원센터 홈페이지 구축으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여성능력개발 취·창업 교육 등 실시로 여성들의 사회 참여를 확대해 여성이 행복한 고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