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충북교육청, 학원·교습소 종사자 선제적 검사 실시
상태바
충북교육청, 학원·교습소 종사자 선제적 검사 실시
  • 오효진
  • 승인 2021.03.3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원·교습소 종사자 선제적 검사 실시(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교육청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학원과 교습소의 강사 등 종사자에 대한 선제적 검사를 하고 있다.(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학원과 교습소의 강사 등 종사자에 대한 선제적 검사를 했다.

최근 청주지역 학원 내 접촉으로 인한 학생 확진자가 발생한 데 따른 조치다.

30일 도교육청은 충북도청과 협조해 보건인력과 검체 검사 비용을 지원받아 충북교육연구정보원 주차장에 이동선별진료소를 설치했다.

도교육청은 검사대상자 명단정리, 검사안내, 검체 정리 등 현장 정리에 필요한 인력 15명을 지원했다.

이번 검사 대상은 청주 소재 학원(1515곳)과 교습소(439곳) 종사자 5900여명 이며 4월 4일까지 6일간 이뤄진다.

검사 인원이 한꺼번에 몰리지 않게 청원구는 3월 30일 상당구는 3월 31일 흥덕구는 4월 1일 서원구는 4월 2일로 지역별 검사일을 나눴다.

도교육청은 지난 29일 청주지역 학원장들에게 진담 검사와 기간, 대상, 방법 등을 문자로 안내했다.

검사 기간에 청주시와 합동으로 특별점검단을 구성해 청주지역 전체 학원과 교습소에 대한 방역 특별점검을 한다.

점검내용은 출입자 명부 관리, 마스크 착용 철저, 방역수칙 게시·준수 안내, 테이블·손잡이 등 표면 소독과 시설 환기, 시설 내 음식 섭취 금지, 이용 인원 제한, 생활방역 지침 준수, 학원별 강사·직원에 대한 관리 운영 체제 등이다.

도교육청 재무과 이의연 과장은 “다양한 학교의 학생들이 다니는 학원은 지역사회 전파로 직결되는 만큼 강도 높은 방역수칙 점검을 통해 학원 내 감염병 차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