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8 18:07 (월)
대구 남구 청소년 참여 위원회 발대식 개최
상태바
대구 남구 청소년 참여 위원회 발대식 개최
  • 배근수
  • 승인 2021.04.1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청소년 정책, 청소년에게 듣는다!
대구 남구가 지난 10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남구청 제공)
대구 남구가 지난 10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남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배근수 기자 = 대구 남구 조재구 구청장은 지난 10일 남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4층 강당에서 '남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 수립에 청소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시행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기구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참여위원 27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임원 선출과 2021년 운영 계획 및 방향 등을 논의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남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1년 동안 관내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 관련 정책 발굴 및 제안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모니터링 ▲타 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와 교류 활동 ▲청소년 문화행사 참여 및 토론회, 캠페인 참석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앞으로 분기별 1회 정기회의와 필요시 임시회의 등을 개최하고, 상호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교류를 통해 청소년 정책 및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남구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우리 27명의 청소년참여위원들이 남구청의 일원이 됐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청소년들의 입장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