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대전·세종 관광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상태바
대전·세종 관광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 한미영
  • 승인 2021.04.1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스타트업공모전(사진=세종시 제공)
관광스타트업 공모전(사진=세종시 제공)

[세종=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지역특화 상품 개발과 관광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공모전이 열린다.

16일 세종시는 지역 우수 관광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대전·세종 관광스타트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의 특화된 관광자원의 매력을 보다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공모를 마련했다.

이번 공모전은 세종시, 대전시, 대전마케팅공사,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관·주최로 공모에 선정된 30개사에 프로젝트 사업비, 컨설팅, 국내외 홍보마케팅, 네트워킹 등을 지원한다.

공모 대상은 대전·세종에 사업지를 둔 7년 미만의 (예비)관광분야 업체로 ▲예비창업자 대상 예비스타트업 ▲2년 미만 초기스타트업 ▲3년 이상 7년 미만 지역혁신관광스타트업 3개 부문으로 구분된다.

공모 분야는 ▲융복합 관광(대전) ▲과학 관광(대전) ▲지역특화 관광 전 분야(세종)로 총 3개 부문으로 내달 3일부터 14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이번 공모를 통해 경쟁력 있는 관광스타트업 육성과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는 새로운 관광모델과 대전·세종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대전·세종 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daejeonsejong.tourbiz.or.kr)에서 제출 서류를 내려 받아 이메일(dstourbiz@dime.or.kr)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세종 관광기업지원센터 공모전 담당자(070-4468-9606)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홍준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관광스타트업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타격이 큰 관광기업을 지원하고, 선발된 업체가 세종을 대표하는 관광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역량 있는 지역 관광기업과 스타트업체가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