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8 18:07 (월)
대구 북부경찰서, 2021 대구키즈엑스포 참가
상태바
대구 북부경찰서, 2021 대구키즈엑스포 참가
  • 오정웅
  • 승인 2021.04.1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분야 150개 기업, 300개 부스로 개최
아동학대 피해신고 및 예방 홍보
현장에서 '지문 등 사전 등록' 실시
대구 북구경찰서가 '2021 대구키즈엑스포'에 참가해, 아동학대 피해신고 상담 및 예방홍보를 비롯, 현장에서 지문 등 사전등록도 실시한다. (사진=북부경찰서 제공)

[대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 대구 북부경찰서(서장 김한섭)가 18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2021 대구키즈엑스포'에 참가한다.

'대구키즈엑스포'는 어린이 전문 박람회로, 올해 박람회에는 어린이 관련 교육기자재·안전용품·건강 및 생활용품 분야의 150개 기업이 참여해, 300개의 부스로 열린다.

북부경찰서는 '관심과 진심으로 아동이 안전한 대구 만들기'라는 주제를 갖고 경찰복 체험, 포돌이·포순이 색칠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비롯해 아동학대 피해신고 접수·상담 및 예방 홍보를 진행하며, 현장에서 바로 아동 실종 예방을 위한 '지문등 사전등록'도 실시한다.

한편, '지문등 사전등록제'는 경찰시스템에 아동의 지문·사진·보호자 연락처 등의 정보를 등록하고, 실종사건 발생시 신속히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안전드림앱 또는 안전드림 홈페이지에서 직접 등록도 가능하다.

대구 북부경찰서 김한섭 서장은 "이번 박람회가 아동의 실종 예방 및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찰은 아동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