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5 13:56 (토)
청송군 ‘청송사과’ 9년 연속, ‘산소카페’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청송군 ‘청송사과’ 9년 연속, ‘산소카페’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윤진오
  • 승인 2021.04.2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사과’ 모든 항목 탁월한 경쟁력으로 사과부문 1위 차지
‘산소카페 청송군’ 청송만이 가지고 있는 청정·힐링의 공간적인 색깔을 입혀 입체적으로 표현한 도시브랜드
청송군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에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청송사과' 9년 연속 대상, '산소카페 청송군'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청송군 제공)

[청송=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청송군(윤경희 군수)은 2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16회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청송사과’가 사과브랜드 부문에서 9년 연속 대상을, ‘산소카페 청송군’이 도시브랜드 부문에서 2년연속 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등극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과브랜드 부문 ‘청송사과’가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차별화,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등 모든 항목에서 탁월한 경쟁력으로 사과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언택트 소비시대에 앞장서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하고 철저한 브랜드 관리로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한 결과로 분석된다.

또한, 차별화 전략으로 청송황금사과 ‘황금진’을 특화브랜드로 육성해 사과의 ‘노랑’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향후 품질관리센터, 황금사과 기술협력관, 스마트농업작물관 등을 골자로 하는 청송황금사과 연구단지를 조성해 새로운 재배기술을 개발하고 연구기반을 구축하며 미래 사과산업에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나갈 예정이다.

산소카페 청송군 (사진=윤진오 기자)
산소카페 청송군 (사진=윤진오 기자)

이어 ‘산소카페 청송군’은 깨끗한 자연환경과 우수한 자연자원에 청송만이 가지고 있는 청정·힐링의 공간적인 색깔을 입혀 청송의 가치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청송군의 도시브랜드이다.

또한 청송군은 치유와 힐링을 콘셉트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현대인들은 인파가 북적이는 유명 명소가 아닌, 히든플레이스에서 누리는 유유자적한 여유와 새로운 경험을 원한다.

이러한 시대적 트렌드에 발맞춰, 산소카페 청송정원, 청송솔빛정원을 새로운 힐링 공간으로 만들고, 여기에 체류형 관광 인프라를 더해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주산지 주변 관광지 조성으로 즐길 거리가 있는 액티비티를 제공해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윤경희 군수는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시상에서 2개의 대상을 받게 돼 너무나도 기쁘다”면서 “전국 최고의 명품사과라는 타이틀에 만족하지 않고 오직 맛과 품질로 신뢰를 이어가는 한편, 자연 본연의 가치를 지키고 있는 산소카페 청송군을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