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36 (금)
세종시, 시민주도 참여예산제 운영
상태바
세종시, 시민주도 참여예산제 운영
  • 한미영
  • 승인 2021.04.2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세종=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세종시가 예산편성 과정에 시민들의 참여확대 및 시민 의견을 반영해 예산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일 계획이다.

시는 오는 6월 8일까지 ‘2022년 시민참여예산’에 반영될 시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시는 예산과정의 주민 참여의 활성화와 안정적인 주민참여예산 확보로 시민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매년 시민참여예산제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시민제안 공모 건수 및 예산액을 증가, 총 10억원(시민참여예산 9억원, 청소년참여예산 1억원)의 예산을 배정해 시민들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정책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안사업에 참여예산위원회 심사와 함께 온라인 투표를 도입해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세종시민 또는 세종시 소재 직장인, 학생, 비영리단체 회원 등도 참여 가능하며, 참여예산제 홈페이지(www.sejong.go.kr/yesan.do), 이메일(pdj1108@korea.kr), 우편, 팩스(044-300-2329),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정진기 시 예산담당관은 “시민참여예산은 시민 스스로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디어와 사업을 제안하는 시민주도 참여예산제의 핵심이자 꽃”이라며 “시민들과 함께 시정을 디자인하고 만들어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