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순천향대 부속 천안병원, 바이오 의료기기 개발 착수
상태바
순천향대 부속 천안병원, 바이오 의료기기 개발 착수
  • 최남일
  • 승인 2021.04.2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준 등 4명 공동 연구 착수
만성중이염 수술없이 치료
순천향대부속 천안병원 최성준교수등 4명 의료진이 바이오 의료기기 개발에 착수한다고 밝혔다.(사진=순천향대병원 제공)
순천향대 부속 천안병원 최성준 교수(왼쪽) 등 4명 의료진이 바이오 의료기기 개발에 착수한다고 밝혔다.(사진=순천향대병원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은 만성중이염 환자들의 고막천공을 수술 없이 치료하는 바이오 의료기기 개발에 착수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비인후과 최성준(연구책임자), 이치규, 박계훈 교수와 순천향대의과대학 임상약리학교실 김학재 교수 등 4명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연구는 3년 내 고막세포 재생에 효과적인 나노패턴 바이오패치를 개발하고, 임상시험을 통해 바이오패치를 활용한 비침습적 패치술을 만성중이염 환자 치료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번 연구는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모한 ‘2021 바이오·의료기술개발사업’에도 선정돼 3년간 총 8억원의 연구비 지원도 받는다.

최성준 교수는 "고막 재생에 탁월한 바이오소재 기반의 의료기기 개발을 통해 만성중이염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만성중이염으로 인한 고막천공은 고막재생술 등 수술이 유일한 치료법이지만 최 교수팀의 패치술이 개발되면 외래에서 간편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어 환자들에게 다양한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