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권영세 안동시장,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운영위원회 참석
상태바
권영세 안동시장,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운영위원회 참석
  • 신성훈
  • 승인 2021.04.2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운영위원회 (사진=안동시청 제공)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운영위원회 (사진=안동시청 제공)

[안동=동양뉴스] 신성훈 기자 = 권영세 안동시장은 최근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권역별 시·도 대표 가운데 경북 대표로 선출돼 지난 21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9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운영위원회에 참석했다.

권 시장은 이 자리에서 “2022년 안동에서 열릴 제16회 IAEC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세계 총회에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리며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호 긴밀한 협조를 이어 나갈 것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는 2004년 설립되어 각 지자체 평생학습도시의 공동 현안에 대해 정보교류와 발전을 위한 각종 진흥사업, 국가, 시·도 평생교육 진흥원 등과의 공동협력에 관한 사업, 그리고 각종 연수 및 워크숍 홍보 등을 하고 있다.

또한 “세계총회에는 36개국 494개 도시에서 수많은 교육 전문가가 참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동을 포함한 경북 북부권역의 숙박, 음식, 관광 전반에 경기 활성화가 기대되고, 무엇보다 안동시가 글로벌 학습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고 안동시는 세계총회가 개최될 안동국제컨벤션센터 등 3대 문화권 사업의 조속한 마무리와 함께 코로나19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도시 환경을 조성해 나가며 철저한 총회 준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맺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