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청송군,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 위해 주민공청회 열어
상태바
청송군,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 위해 주민공청회 열어
  • 윤진오
  • 승인 2021.04.2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경희 군수, 군민 관심과 참여 당부
청송군
청송군은 지난 21일 소공연장에서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주민공청회를 가졌다.(사진=청송군 제공)

[청송=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올해 청송월막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으로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를 준비한다고 알렸다.

이를 위해 지난 21일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청송군 청송월막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가졌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및 ‘청송군 도시재생전략계획’에 따른 청송군 청송월막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을 발표하고, 관계 전문가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특히 전문가 토론에서는 이강희 교수(안동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총괄코디네이터), 이정호 교수(경북대학교), 김한수 교수(계명대학교), 장영진 교수(영남대학교)가 토론자로 참여해 청송군 청송월막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대한 폭넓은 견해를 밝히는 등 열띤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윤경희 군수는 “진보진안지구에 이어 청송월막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도 성공적으로 이끌어나가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청송’을 만드는데 힘쓰겠다”며 “청송군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에 대한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청송군은 향후 군의회 의견 청취, 실현가능성 및 타당성 평가,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사업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