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50 (금)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재연기
상태바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재연기
  • 한미영
  • 승인 2021.04.2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지사(사진=충남도 제공)
양승조 충남지사(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충남도와 계룡시가 올해 개최하기로 했던 ‘2021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가 1년 연기된다.

도는 코로나19가 진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대규모 국제행사를 치르기에는 위험부담이 따른다는 판단으로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1년 더 연기한다고 밝혔다.

양승조 지사는 “계룡시, 그리고 조직위는 위원총회와 충남도, 계룡시, 국방부 육군지원단, 감염병 전문그룹 등이 합동회의와 조직위 이사회를 수차례 개최하며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엑스포를 재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도지사로서 올해 개최를 목표로 계획하고 준비해 온 것을 펼치지 못하게 됐다는 생각에 아쉬운 마음이 무척이나 크다”며 “지금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아쉬움과 안타까움보다 도민의 건강과 안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엑스포가 전 세계인을 상대로 하는 국제행사임을 감안하면 코로나가 진정되지 않아 대규모 국제행사를 치르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고 전했다.

양 지사는 “또 한번 1년 연장된 만큼, 충남과 계룡은 더 제대로, 더 내실있게 준비하겠다”며, “계룡시민과 도민 여러분은 이번 최종결정에 대해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 연기로 인한 조직위 인력과 예산은 관련기관과 협의할 계획이며, 행사 대행업체와의 후속조치도 잇따를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