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이재명 "코로나19 백신, 부족한 것보다 남는 것이 낫다"
상태바
이재명 "코로나19 백신, 부족한 것보다 남는 것이 낫다"
  • 우연주
  • 승인 2021.04.2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이재명 경기지사는 코로나19 백신과 관련, "늑장보다 과잉, 부족한 것보다 남는 것이 낫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지난 26일 페이스북을 통해 "정부가 화이자 백신 2000만명분을 추가 확보하면서 하반기 백신 접종 일정에 한 숨 돌릴 수 있게 됐다"며 "1380만 도민의 건강과 생명을 책임진 경기도 행정관으로서 백신 확보를 위해 애쓰신 범정부 TF 관계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백신은 낭비처럼 보여도 반드시 확보해야 하며, 국제사회 진영간 백신패권 전쟁이 벌어지는 상황에서 유일 선택지만 남기게 되면 협상력이 떨어지는 점도 고려돼야 한다"며 "백신 확보가 과다해서 다행히 물량이 남게 된다면 전세계적인 백신부족 상황에서 제3국 수출이나 인도적 지원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다양한 상황을 대비해 그동안 확보한 백신 외에도 추가 확보 가능성을 밝힌 정부의 방침에 동의하면서 "추가도입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언제나 신속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며 "경기도는 백신 추가 확보를 위한 정부의 노력에 최대의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일부 언론이나 국민의힘이 백신 확보를 위한 정부의 치열한 노력을 두고 난데없이 '중국 백신까지 도입하겠다는 거냐'고 비난한다"며 "중국 백신인 시노팜은 현재 상태에서 전혀 도입 고려대상이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 지사는 "마치 러시아 백신 도입이 한미동맹에 반하기라도 하는 것처럼 국민의 불안감을 부추기는 여론몰이를 하고 있다"며 "국민 건강을 두고 백신패권 대결에 편승하거나 이념대결과 편가르기는 그만하고 방역에 힘을 모아주기를 당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