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국회, 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
상태바
국회, 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
  • 구영회 기자
  • 승인 2014.02.1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일 김성곤 민주당 의원이 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을 통해 정홍원 국무총리에게 통일 관련 정부대책을 질의하고 있다.     © 원건민 기자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국회는 10일 본회의를 열어 정홍원 국무총리 비롯해 국무위원들을 출석시킨 가운데 외교 통일· 안보·분야 대정부질문을 실시했다.
 
이날 대정부질문에서는 새누리당 원유철, 김영우, 송영근, 심윤조, 한기호, 조명철 의원, 민주당 김성곤, 심재권, 문병호, 이인영, 홍익표 의원, 통합진보당 김재연 의원 등 총 12명의 의원이 질문자로 나서 이산가족 상봉 행사와 남북관계, 일본 역사 왜곡 등에 대해 정부대책을 집중 질의했다.
 
특히 박근혜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밝힌 통일대박과 관련한 정부 대책을 놓고 여야간 공방이 이어졌다.
새누리당은 북한인권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북한 인권 개선을 위한 정부의 대책을 언급한 반면 민주당은 통일 기반 조성을 위한 남북 경제협력 확대 필요성과 5.24 조치 해제 등을 촉구했다.
 
이와 함께 본회의에서는 민주당이 제출한 황교안 법무장관, 서남수 교육부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이 보고 후 표결 처리 여부를 놓고 여야간 신경전이 예상된다.
 
한편 국회 정무위원회는 오는 18일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 사태 청문회에 출석시킬 증인과 참고인 채택에 이견을 보였다.
 
정무위는 이날 당초 전체회의를 열어 청문회 증인과 참고인에 대한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할 예정이였지만 결국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정무위 여야 간사는 다시 만나 증인과 참고인 채택 문제에 대해 협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