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군위군, 통합신공항 이전 사업전 "대구시 편입이 우선" 강력 주장
상태바
군위군, 통합신공항 이전 사업전 "대구시 편입이 우선" 강력 주장
  • 윤진오
  • 승인 2021.05.02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군위·의성에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각 1500억원 지원
지난달 30일 군위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대구시가 주관해 통합신공항 이전지역 지원사업 주민설명회가 개최 되었다.(사진=군위군 제공)
지난달 30일 군위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대구시가 주관하는 통합신공항 이전지역 지원사업 주민설명회가 열렸다.(사진=군위군 제공)

[군위=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지난달 30일 경북 군위군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대구시가 주관하는 통합신공항 이전지역 지원사업 주민설명회가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설명회를 주관한 대구시에 따르면 지원사업은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이전주변지역 주민의 편의와 복리 증진을 위한 사업으로 규모는 최소 3000억원이며, 군위와 의성 각 1500억원 이상이다.

또한 지원사업은 사업을 통한 수익 창출과 지역 재배분 구조 마련을 기본방향으로 생활기반시설 및 소득증대 중심 사업으로 전개된다.

지난 2019년 의결된 지원계획을 토대로 생활반시설, 복지시설확충, 소득증대사업, 지역발전사업 4개 분야에 대해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사업 구체화와 타당성 검토를 거쳐 발굴한다. 사업기간은 군 공항건설 착공부터 지원사업 종료 때까지다.

이번 설명회는 통합신공항 추진현황, 대구 군 공항 이전지역 지원계획, 기대효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질의응답에서는 주민들의 군위군 대구편입에 관한 질문이 쏟아졌다.

참석한 한 주민 A씨는 “공동합의문에 서명한 지 9개월이 지났지만 대구편입에 진척이 없다”며 “대구편입 추진이 우선이며 대구편입 전까지 이전사업을 중단하라”고 강력히 요구하기도 했다.

박성근 군위군수 권한대행은 “단순 일회성 사업은 지양하고,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과 지속가능한 소득증대사업을 수립키 위해 대구시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5월에는 각 마을을 대표하는 이장들을 대상으로 읍·면 주민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