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5 13:56 (토)
음성군, 여성정책 추진성과 탁월
상태바
음성군, 여성정책 추진성과 탁월
  • 정수명
  • 승인 2021.05.0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청 사회복지과 여성정책팀 (사진=음성군청 제공)
음성군청 사회복지과 여성정책팀 (사진=음성군청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이 여성정책 업무추진에 대해 우수한 성과를 내면서 여성친화도시다운 면모를 보이고 있다.

3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추진 실적을 평가하는 ‘2021년 충북도 시군종합평가’에서 여성정책과 관련해 정성지표 부문 최우수와 정량지표 부문 목표 3건을 달성해 음성군이 도내 종합 2위를 달성하는 것에 큰 기여를 했다고 밝혔다.

여성정책 정성지표에서 도내 최우수로 선정된 ‘여성폭력방지 및 피해자 지원 우수사례’는 ‘안전up! 행복up! 안심하고 살기 좋은 여성친화도시 음성’이란 주제로 지난해 행정안전부 시민안전분야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여성 생활안심 디지털 환경조성사업이다.

군은 사업을 통해 인구밀집 지역이면서 범죄에 취약한 3개 읍·면에 비상벨, 로고젝터, 안내표지판과 안심지킴이집 26개소 등 총 259개의 안심시설 설치로 여성의 긴급지원 인프라를 구축해 정부합동평가에서 우수사례로 추천됐다.

특히, 주민을 중심으로 스스로 해결단을 구성해 범죄 취약지역 현장을 밤낮으로 돌아다니며 야간 모니터링을 실시했고, 민·관·경 협업으로 지역사회가 안전문제 해소를 위해 모두 함께 참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량지표에서는 성별 영향평가, 성인지 교육, 지자체 위원회 여성참여율 3개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으로 목표를 달성했다.

또한, 군 여성정책팀에서는 양성평등 지원, 여성 소모임지원, 공동육아나눔터와 마더센터 신설 등 다양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음성군 베스트 팀 선발대회’에서 1차 서면심사와 동료 직원들이 평가하는 2차 발표심사를 통해 팀원 간 화합과 열정으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둔 우수팀으로 선정되는 등 탁월한 업무성과를 인정받는 것으로 이어졌다.

김형수 군 사회복지과장은 “이러한 여성정책의 괄목할만한 성과는 주민과 함께 직원들의 열정으로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