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5 13:56 (토)
송도컨벤시아서 ‘인천국제유아교육전’ 열린다
상태바
송도컨벤시아서 ‘인천국제유아교육전’ 열린다
  • 문찬식
  • 승인 2021.05.04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베이비·키즈페어’ 5일부터 8일까지 개최…풍성한 이벤트 및 볼거리 마련 
인천국제유아교육전 및 인천베이비·키즈페어 포스터 (사진=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국제유아교육전 및 인천베이비·키즈페어 포스터 (사진=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동양뉴스] 문찬식 기자 = ‘인천국제유아교육전 및 인천베이비·키즈페어’가 5일부터 8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유아 교육상품 및 임신·출산·육아용품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관련 기업 100여개 업체가 32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하며 어린이날을 맞아 특가상품, 풍성한 이벤트와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5일 당일에 한해 전시장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어린이날 다-드림’ 이벤트가 진행되며 전시장을 방문하는 임신부를 대상으로 출산 예정일을 인증하면 임신 축하 선물 등도 증정한다.

또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 승마 체험, 블록 놀이, 키즈가드닝·박물관 등 안전한 놀이 시설도 운영된다. ‘인천국제유아교육전 및 인천베이비·키즈페어’의 또 하나 관람 포인트는 ‘물물 나눔’ 이벤트다.

‘물물 나눔‘은 관람객의 기부 생필품(즉석 밥, 참치 캔, 통조림 햄, 봉지라면에 한함)과 전시회 경품을 물물교환하고 기부된 생필품은 결식아동을 비롯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물물 나눔 행사에는 인천관광공사 임직원도 동참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전시회 운영을 위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전시행사 운영지침에 따른 방역시스템을 적용해 진행한다.

전자출입명부(QR코드), 입장객 전원 발열체크, 살균소독 장치, 마스크 및 비닐장갑 착용, 1.5m 거리두기 입장, 비상 의료인력 상주 등 참관객이 안전하게 전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준비했다.

이밖에도 바코드를 통한 실시간 체류인원 파악으로 전시면적 4㎡당 1명으로 인원을 제한하는 한편 마스크 착용 유지를 위해 음식물 취식을 금지하는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인천관광공사 김지안 전시마케팅팀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참여하는 전시회인 만큼 철저한 방역 시스템 구축으로 안전하게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