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청송군, ‘청송파크골프장’ 개장…실버레포츠로 인기
상태바
청송군, ‘청송파크골프장’ 개장…실버레포츠로 인기
  • 윤진오
  • 승인 2021.05.1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식 경기 규격으로 숏 홀 8개, 미들홀 8개, 롱홀 2개 갖춰
청송군 사과 연구단지내 청송파크골프장 개장식 개최(사진=청송군 제공)
청송군은 18일 청송읍 송생리 일원에서 청송파크골프장 개장식을 개최했다.(사진=청송군 제공)

[청송=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8일 청송읍 송생리 일원에서 청송파크골프장 개장식을 개최했다.

청송읍 송생리 청송황금사과 연구단지 내에 18홀 코스(총길이 1293m, 총면적 2만1060㎡)의 공식 경기 규격으로 조성된 청송파크골프장은 소재지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편리하고 맑은 물이 흐르는 주방천과 자연경관이 어우러져 멋진 경치를 자랑한다.

또한 청송황금사과 연구단지 내 공간 활용도를 높여 생활체육의 다변화를 꾀함으로써 여가욕구를 충족시켜 환경 친화적인 시설로 꾸몄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파크골프는 단순한 걷기보다는 걸으면서 생각하는 운동으로, 어르신들의 육체적인 건강 뿐 아니라 정신건강까지 좋아져 실버레포츠로 인기가 좋으며 가족스포츠로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추세이다.

윤경희 군수는 “새롭게 문을 연 청송파크골프장은 주민들에게 건전한 여가 기회제공과 건강증진을 위해 공약사업으로 추진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생활체육 인프라를 확충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파크골프장의 시설 유지·관리는 군이 맡고, 골프장 운영은 청송군체육회에 위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