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충북도, 28일 자치경찰위원회 공식 출범
상태바
충북도, 28일 자치경찰위원회 공식 출범
  • 오효진
  • 승인 2021.05.2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대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임명 동시 추진
충북도청
충북도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도는 오는 7월 1일 전면 시행을 앞두고, 자치경찰제도 사무를 총괄할 충북도자치경찰위원회를 28일 공식 출범할 계획이다.

도는 20일 위원회 출범에 앞서 자치경찰 조례안을 공포·시행하고, 위원회 사무국 조직(1국 2과 5팀)에 장우성 서기관 등 도 소속 14명을, 김기영 총경 등 도경찰청 소속 11명 배치해 운영한다.

위원회 사무공간은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KT 건물 4층에 마련했다.

도지사가 지명하는 위원장은 정무직 2급이다. 사무국장을 겸임하는 상임 위원은 위원회 제청을 통해 정무직 3급으로 상근직으로 임용된다.

자치경찰위원회는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 경비 등 도민 생활과 밀접한 자치경찰 분야의 정책수립 등을 한다. 인사·감사 등 주요정책 결정, 국가경찰 사무와 협력‧조정 등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강전권 자치경찰준비단장은 “오는 7월 1일 자치경찰제 전면 시행에 차질 없도록 위원회 사무국 출범과 인력 배치 등 사전 준비를 잘 마무리하겠다”며 “초대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7명에 대한 자격 검증 절차가 마무리된 만큼 출범행사와 함께 공식적인 임명식이 실시된다”고 말했다.

충북경찰청
충북경찰청

오는 28일 개최되는 자치경찰위원회 출범식에는 자치분권위원장, 행정안전부 장관, 경찰청장, 지역인사 등 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현판제막식과 간단한 출범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