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성주군, 별고을 건강 행복 쉼터 운영
상태바
성주군, 별고을 건강 행복 쉼터 운영
  • 이재룡
  • 승인 2021.05.2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일상과 경험, 별고을 건강 행복 쉼터로 오세요
건강, 행복, 대중교통 딱 좋아(사진=성주군 제공)
성주군은 지난 17일부터 임시성주버스정류장 내 '별고을 건강 행복 쉼터'(가칭)를 운영한다.(사진=성주군 제공)

[성주=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성주군(이병환 군수)은 지난 17일부터 임시성주버스정류장 내 '별고을 건강 행복 쉼터'(가칭)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계명물 성주참외를 이미지화 한 건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별고을 건강 행복 쉼터는 쾌적한 환경에서 버스를 기다리며 쉴 수 있고 대기시간 동안 지역주민들이 건강체크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냉·난방은 기본으로 전신안마기, 척추·허리전용 안마기, 의료기관 수준의 인바디·혈압 측정기 및 공기정화를 위한 공기 살균기를 비치했다.

이병환 군수는 "일상속 새로운 경험과 건강, 행복, 힐링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수개월의 공을 들여 건축하게 됐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직원을 배치해 체중, 체성분검사, 혈압 체크를 통해 의료기관 수준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예정이며, 향후 추가 인력확보로 고령자를 위한 각종 건겅프로그램 및 주말 확대운영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복지성주'를 완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쉼터는 경북도의 전폭적인 지원과 성주군 기업경제과, 보건소의 적극적인 협업의 결과물로 건축을 위한 사업추진은 기업경제과에서, 준공 후에는 보건소에서 맡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